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찌릿한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03:17

    >


    제공:디스크 닥터 보통 알고 있는 손목 터널 증후군은 50대 여성이 남성보다 5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주부들의 만성'만성병'으로 알려진 손목의 질환입니다. 손목은 남성보다 여성이 손목의 관절이나 인대 등이 약하기 때문에 손을 올리는 것이 많은 가사 노동에 하루 종일 노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PC나 스마트폰으로 사무를 보는 직장인과 학생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입니다. 이번에는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과 이러한 증후군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법에 대해 확인해 봅시다.


    >


    손목질환,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신경이나 혈관, 인대가 가지과인지는 손목관이 신경을 압박해 저리는 증상이 과인타과인 질환입니다. 수근관은 손목의 앞쪽 피부조직 아래에, 정중신경이 손가락과인지는 통로에서 손목을 이루는 뼈와 인대에 의해 형성되어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주로 정중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하는 증상으로 초기에는 주로 엄지와 검지 중지가 저리고 손목 앞부분에 시큰거리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주로 night의 통증이 더 심해져 자도 손 저림 증상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잠에서 깨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게 40대~60대 사이 중년 여성에게 많이 발생했고 비만, 당뇨병입니다 콩팥 혈액 투석 등과 함께 할 많습니다.


    >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은 엄지 손가락에서 약 손가락까지 밖에 아프지 않는 것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을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수중의 힘이 점차 약해져 젓가락질이 자신의 방문을 여는 등 가벼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신경압박이 심할 경우 손의 기능이 완전히 상실될 수 있으므로 초기진단과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확인. 손목 터널 증후군 질환은 쉽게 자가 진단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바느질 같은 정교한 손 동작이 어렵다.2번."손목 앞 부분이 시큰거리고, 손목을 때리면 저린 감각이 있다."3볼펜, 젓가락 등 물건에 포착할 때 갑자기 손에 힘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있다. 4손목을 구부릴 때 손목 관절에 통증이 있다. *펜팔 렌 테스트, 양쪽의 손등을 서로 맞닿게 하여 1분 이내에 엄지, 검지, 중지 부위에 저린 상념이 있다면, 손목 터널 증후군을 의심하고 볼 수 있습니다.


    >


    손목터널증후군 치료 노하우는?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무리가 가는 행동을 가장 자제하고, 같은 자세를 반복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손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직접 특성에 따라 손목을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손목보호대 및 손목 테이핑을 이용하여 손목과 관련된 무리를 줄이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


    따뜻한 물로 손의 맛사지하는 낮에 1어, 자신의 세수하기 전에 온수를 받아 손을 넣고 짓누르고 손의 마사지를 하고 주는 것도 좋슴니다. 물이 식을 때까지 마사지를 하고 근육을 이완시켜서 손 건강을 위해 관리하는 것도 좋아요.


    >


    손가락을펴고주먹을가볍게하고손가락을뻗는것을반복하게합니다. 손 건강을 위해서 약 20회씩 반복해서 줍니다.


    >


    손목 보호대를 사용함으로써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것도 좋습니다. 손목 보호대는 손목을 압박하여 통증 완화와 하중의 경감에 효과적이므로 손목 통증에 큰 도움이 됩니다. 디스크 닥터의 손목 보호대는 4부위 직접 압박 방식으로 손목 전체를 움직이지 못하도록 압박하는 것이 아닌 단지 4부위만 집중적으로 압박하고 지지하고 줍니다.


    >


    디스크 닥터의 독자적인 DFC 시스템 기술로 만들어진 들쭉날쭉한 공기의 기중으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압박을 받아 손목을 보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공기압을 주입하여 압박의 강도와 밀착력을 개인의 선호도에 맞게 피팅할 수 있어 쾌적하고 안정감 있는 착용이 가능합니다.


    >


    강하게 지지하고 안전하게 보호하는 디스크 닥터의 손목보호대를 통해 쾌적하게 손목을 관리하는 것도 손목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손목을 보호하는 좋은 관행은? "1손을 피하고 걸레 라인 수건을 짜다 때는 손목을 삐끗해행동을 삼가시오. 2장 시에 설거지와 본인 청소 등에서 손목에 무리를 가하다 같은 행동은 피합니다. 3 같은 동작으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손목을 사용할 경우 자주 스트레칭을 하면서 손목을 풉니다. 4컴퓨터 키보드, 마우스 사용 시 패드를 임금 인상은 손목을 편하게 지지합니다. 이 밖에도 때때로 이 본인은 손목 스트레칭을 해 손목 근육을 이완시켜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