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 험도 아침은 갑상선암이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3:03

    >


    갑상선암은 거의 증상이 없고, 초음파 검사를 통해 발견할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예후가 좋은 유두암, 여포암이 많지만 드물게 미분화암, 역형성암은 예후가 과민합니다. 갑상선암의 일차적 치료는 수술입니다. 최근에는 저위험군 갑상선 유두암 하나의 경우 수술 없이 주기적으로 경과를 관찰하기도 합니다.


    >


    목에 있는 방패 모양의 내분비 기관인 갑상선.배에서는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분비하고 몸의 에현 우지 대사를 조절합니다.갑상선에 노화가 생기는 갑상선 결절은 노화와 함께 자주 일어나는 질병입니다.결절이 생기는 원인은 명확하지는 않지만 요오드 결핍과 임신, 대사 질환, 노화 등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고, 결절 중 약 5%는 갑상선 암으로 꾸준한 관찰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


    초소 초음파 검사, 갑상선 결절의 형태를 확인하고 암 여부를 판별하는 정확한 선별 검사실 초음파 검사에서 발견된 갑상선 결절 중미 세석 회화, 불규칙한 경계, 그 친환경, 키가 큰 것 등이 있다면, 갑상샘암 1의 가능성이 높습니다.갑상선암이 의심되는 경우 추가 조직 검사로 최종 진단을 하게 됩니다.


    >


    국내 암 발병률보다 한 단계 높은 갑상선암은 지구력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방사선 치료의 시비나 요오드 식사량, 양성 갑상선 질환의 병력 등도 발생에 영향을 줍니다.특히 우리 그와잉라은 요오드가 많이 함유된 식품을 다른 날 라보다 2배 이상 식사하고 있습니다. 고요오드 식사는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과량 식사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90%이상이 증세 없을 때 우연히 발견 갑상샘암은 거의 특별한 증상이 없습니다.소리의 소음이 떨어지고, 본인인 소의 맛있는 음식을 삼키기가 곤란하고, 호흡 곤란, 큰 결절이 닿는 등의 증상도 있지만, 대부분 초고음파 검사를 통해 증상이 없이 발견됩니다.갑상선암은 상대적으로 예후가 좋은 유두암·여포암이 많지만, 드물게 미분화암·역형성암은 예후가 본인입니다.최근에는 저위험군 갑상선 유두암 하나의 경우 수술 없이 주기적으로 경과를 관찰하기도 합니다.


    >


    갑상선암의 첫 번째 치료는 수술! 진행된 갑상선암으로 확정되면 갑상선전절제술을 시행하며 이후 잔여조직을 없애고 어린이를 위한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시행합니다.수술 시나 방사성 요오드 치료 시 추적 검사 갑상선을 처음 부분만 절제하면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받지 않고 정기적으로 추적 검사를 받습니다.방사성 요오드 치료 후는 침샘염, 입 마름, 안구 건조증, 폐 섬유화, 2차 암 등의 문제 카봉잉 타고 본 인기도 하고 증상에 따라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


    갑상샘 절제술을 받으면 갑상샘 호르몬 농도를 정상 범위에 맞추기 위해 갑상샘 호르몬과 칼슘이 오전이 됐을 경우 칼슘 비타민D를 복용해야 한다.약을 복용하는데도 갑상샘 기능이 떨어지면 자신감이 높아지는 증상이 자신의 타자라면 소의 맛있는 음식에 문제가 없는지 주의해야 한다.갑상선 호르몬을 공복에 복용할 때는 커피 ∙ 유산균 ∙ 요구르트 ∙과 1(주스)은 피하는 것이 좋았습니다.특히 수술을 받은 환자 중 5년 이상 지난 뒤에도 목에 림프절 재발이 자신의 타자 신기도 하고 규칙적인 검사가 아주 중요하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