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등 진로독서토론] 의국가 과학도서관 초등 4~6학년 7강 '미래 직업'편 - 운전면허증 필요할까?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3:10

    안녕하세요 꿈의 여왕님입니다지금 날씨가 춥네요. 체크인 모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지난주에 초등학교 학생들과 '미래직업'에 대해 모두 책을 읽고 토론했습니다.​


    >


    간단하게 북브리핑 제일 먼저 시작했어요인공지능이란 무엇일까요 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건, 학습, 자기개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네이버 사전) 간단히 설명하면 컴퓨터가 인간의 뇌처럼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앞으로 미래도시 설계도를 책으로 알려줘.​


    >


    앞으로는 집에서도 인공지능이 많이 활약합니다.어른들은 환영합니다.하지만 인공지능으로 인해 사라지는 직업이 생긴다고 합니다.( ́;ω;`)


    >


    청원경찰, 경리사무원, 청소부, 택배원-버스기사, 택시기사, 주차장관리원, 배달원, 경비원, 사진기자, 소방관, 지질학자 등 새로운 직업도 있다고 소개합니다.


    >


    로봇 수리 기사


    >


    텔레의사: 로봇으로 진료하는 의사


    >


    3D프린팅에 sound식 자동차 등 여러 종류를 만든다고 하네요~앞으로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하는가. ​ 1.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즉, 세로프게 아이 디어본인의 구조, 컨셉을 디자인하는 능력 2. 대화를 잘 이끌고 사람들에게 동기를 주고 목표를 향하여 본인 아가도 록 돕는 능력 3. 하나울 보면 사람들이 느끼는 불만 불만 불평 이본의 문제 등을 잘 해소할 능력 ​ 세개의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책은 이이에키합니다.^^​​


    >


    책은 몇 가지 질문을 던지는데요.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면 운전면허증이 필요한가?필요없는지 독자에게 물어봅니다.이렇게 북브리핑은 종료됩니다.바로 독서토론을 시작했어요.인원은 적었지만 열띤 토론을 했어요.자유 논제 하나. '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 직업'은 앞으로 인공지능으로 미래에 어떤 직업이 생기고 사라질 것인지를 알기 쉽게 알려주는 과학책이다. 책 읽은 소견을 자유롭게 본인 나눠봅시다. (별 5점 만점에 몇점을 주고 시프봉잉요? 발표하세요.)​ a-3점입니다. 왜냐하면 인공 지능 때문에 직업이 사라보다 남자...사람이 하나의 자리를 찾는데 힘들지도 모르니깐.o-5점입니다. 초등학생이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할까.그렇지만 이 책에서 흔히 본인과 있어서 5점을 주고 싶습니다.​의 찬반 논제 ​ ​ 2. 자율 주행 자동차가 2020년경에는 상용화되는 것과 책은 이이에키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율자행차는 사람이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램이 운전하는 데 있어서 운전면허증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찬반양론으로 엇갈린 반응이 본인입니다. 여러분은 자율주행차가 상용화(하나 반)되면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필요하다.하나만약상황에대비해서지진이났을때컴퓨터시스템을모르고보통갈수있으니까.그럼 보통 사망이지? 그래서 면허증이 필요할 것 같아요.-필요없다.하나자동차가인공지능으로가는게일반화되면당연히우리가운전할필요가없죠.그래서 면허증이 필요하지 않은 놀이 기구라고 생각합니다. ​ 3. 앞에 로봇 때문에 인간이 살 수 있는 내가 한 20세까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평생 직업을 7~8개 학과에 다니는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직업을 여러 개 갖게 된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찬성 1살 아마추어 숙소, 다양한 직업을 가지면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으니까요. 나는 괜찮습니다.반대 1나는 싫어합니다. 나는 구글 회사가 되고 싶다.나이에 따라 직업을 바꾸면 구글 회사도 못 운영하잖아요.그런 나는 다음에는 무엇을 먹고 살아야 하나요?저는 반대입니다. [마무리]<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한 직업>을 읽고 토론한 점을 나누세요.재미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면허증에 대해 예측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제 얘기를 스토리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다음, 독서 후 활동지 작성 시 때때로^


    >


    초 4여학생의 그림. 미술에 재능이 있고 칭찬했다.쉬는 시간 후 만들기 시작 미래의 우리집에 대해 종이접기를 했습니다.><


    >


    초 4남자 학생^^이 학생은 만드는 재능보다 논리, 수학 쪽에 재능이 있으므로, 어느 정도 이해했습니다.​


    >


    그 때문에 나서면서 MBC' 멋진 세계 1자리 도둑'동영상을 보며 미래의 직업에 대해서 수업을 잘 마쳤습니다.인원은 적었지만 오히려 더 열띤 토론이 가능했기에 개인적으로 유익했습니다.​ 이 두 학생들과 6주 이상의 진로에 대해서 토론하는 두 학생에게 뵤은쵸은 카마 찾아온 것 같아 보람을 느꼈습니다.남학생들은 더 좋은 수학을 잘하기 위해 현재 학교 영재교육원에 등록해서 자주 다니고 있어요.여학생은 이 수업을 통해서 많이 밝아지고 뭐가 좋은지 알게 되어 기쁘다고 했어요.나도 힘을 내고 열심히 열심히 준비하는 꿈의 여왕 000강사가 됩니다^^이후의 시간에는 '계획을 세우다'편


    >


    이 책에 대해 토론을 자신에게 갖도록 하려는 의도입니다.저는 저인데, 요즘 수업 준비 때문에 가요.~~들 일주일간 힘내라구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