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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문기사 스크랩] 자율주행자동차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4:04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운전대나 가속페달, 브레이크 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정밀한 지도,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등 차량의 각종 센서로 귀추를 파악해 스스로 목적지까지 오가는 자동차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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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5월 이수 트리, 구글은 핸들, 가속 페달, 브레이크가 전혀 없고 출발, 정지 버튼만 있는 무인 자동차를 공개했습니다. 차를 타고 목적지만 이 스토리로 가면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것이다. 구글이 이날 선 보인 무인 자동차는 두인승 시제품으로 핸들, 가속 페달 브레이크가 전혀 없고 출발, 정지 버튼만 있는 단순한 차량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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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무인자동차 구글의 무인자동차 조사는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다. 지속적인 테스트와 개선을 통해 몇 년 안에 첫 번째 도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물론 무인자동차가 초반 도로를 달릴 수 있는 제도적 환경이 갖춰져야 한다. 그러나 벤츠·돈산디·볼보 등 선진국 자동차 업체들은 장기간 조사·개발을 통해 차간거리, 보행자 인지, 속도조절, 자동주차 기술 등을 이미 상용화했다.완전한 무인자동차는 아니지만 부분적으로 스스로 판단해 움직인다는 점에서 무인자동차로 가기 위한 전 단계다.이 중 자동차 문제를 막을 수 있는 기술은 자율응급제동시스템(AEB)이었다.교통문제의 사전대응시스템으로 불리는 이 기술은 레이더와 레이저, 비디오를 이용해 교통문제가 긴박한 소리를 스스로 계산한다. 운전자가 미리 설정해 둔 차간거리가 유지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에 의해 브레이크를 자동 조작한다. 이 밖에 운전자가 차에서 내린 다소비 원격조종으로 차량이 마음대로 주차해 주차장 밖으로 호출했을 때 다시 운전자에게 오는 주차시스템도 소개됐다.스마트 자동차는 드라이버도 조사한다. 안전운행을 돕는 최애 초단편 장치가 자동차에 속속 도입되고 있다. 여기에는 운전자의 생체신호를 분석하는 기술이 활용된다.고속도로 사망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는 졸음운전을 막는 기술도 이미 본인에게 접수됐다. 깜박이 운전경보장치는 자동차 내부의 카메라가 운전자의 눈이 깜박이는 속도와 초점을 인식해 깜박이 운전을 경보한다. 또 운전자의 눈 움직임이나 핸들 조작 상태, 운전자의 호흡을 통해 혈중 알코올 농도를 분석, 음치 운전 여부를 판단해 속도를 줄이려는 음치운전 방지장치도 본인과 함께 하고 있다.우리 자신이라도 자율주행차와 그에 맞는 플랫폼 도시 육성에 힘써 본인에 섰다. 현대와 기아는 2017년부터 이런 미래 기술에 투자를 하고 있다. ​[기사]21첫 서울시는 21첫 서울시청에서 글로벌 자동차 업체인 현대 자동차와 함께'세계 최고의 자율 주행 모빌리티 플랫폼 도시 육성을 위한 제휴'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체결로 시는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실증을 위한 도로 인프라를 구축하고, 현대차 등 민간은 이를 기반으로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를 앞당겨 미래자동차 산업의 민관 협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방안이었다.우선 서울시는 이르면 올해 12월부터 강남 대로와 테헤란로, 온 경도 등 강남 지면 23의 주요 도로에 있는 노후한 신호 제어기 70여개를 교체하고 약 104개의 교차로는 교통 신호 개방 사회 간접 자본(신호 옵션 보드)도 설치한다. 신호 시스템이 개선되면 초고속·초저 지연 5G통신망을 통해서 24시간 내내 0.1초 단위로 신호의 색 신호의 색 변경, 나머지 시간을 자율 주행 차량에 일러준다. 비가 내리는 자신의 신호를 인식하는 비전센서가 촌락 본인도 안전한 도심의 자율주행이 가능해진다. 서울시는 이렇게 구축한 인프라 실증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과 학교 등에도 개방해 도심 자율주행 기술 개발과 실증에 적극 지원한다는 방안이었다.현대 자동차는 이르면 올해 12월부터 독자 개발한 친환경 미래 자동차인 '수소 전기, 자율 주행 자동차'6대를 시작으로 2021년 1월까지 최대 15대를 투입하고 강남의 도로에서 자율 주행 기술을 실증한다. 서울시와 현대 자동차는 2021년의 이야기까지 실증을 통해서 세계 최고 수준의 도심 자율 주행 기술을 확보하고 강남과 여의도, 상암에서 교통 약자 등 시민들을 실오봉잉루은 '도심 자율 주행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험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안이었다 또 2024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도심 자율 주행 기술을 상용화하는 도시에 서울의 이름을 새기겠다는 목표다. 세계에서 가장 앞선 수소전기차 자율주행차를 내놓고 오염과 문제가 사라진 미래교통도시의 표준을 만들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황보연 서울시 도시 교통 실장은 "서울은 현재 세계 최고의 대중 교통 도시에서 2024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자율 주행을 상용화한 미래 교통 도시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새 s.heraldcorp.com/view.php?ud=2019112100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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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일 이런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되고 이에 따른 전용도로도 만들어지게 되면 버스과 트럭 운전자들은 더 이상 필요 없게 될지도 모른다.역시 인간들의 실수로 인해 하나아과인은 사건이 과잉음주, 졸음운전, 그렇기 때문에 보복운전 등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사건의 위험이 현저하게 줄어들 것입니다.매번의 쟁반에 왕복 10시간이 넘는 시간을 운전하지 않고 좋은 운전자들에게는 그야말로 낭보가 아님이 없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런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지 않고 테스트만 하는 이유는 사건 가이아 과인기 때문입니다.미쿡에서는 자율주행 시험을 보던 우버가 차도를 건넌 당신은 보행자를 인식하지 못해 숨지게 한 사건이 하나어과의 인기도 있었다.​[기사]우보 테크놀로지의 자율 주행 차가 지난해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사건에 대한 연구 결과를 11월 19하나(현지 시간)믹크 교통 안전 위원회(NTSB)이 발표했다.사건은 2018년 3월 18하나의 밤 아이리쵸 내 템피에서 발생했다. 4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 시험 중이던 우보 차량이 횡단 보도가 아닌 곳에서 자전거를 끌고 도로를 한건당 신었던 여성을 치어 숨지게 한 사건이었다. 자율 주행 시스템에서 주행했지만, 운전석에는 시스템을 감시하는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 시속 63km에서 여성과 충돌했다. 시스템은 충돌 5.6초 전 여성을 장 아이 수에서 감지하고 움직임을 쫓았지만 보행자에 분명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진로 예측도 불가능했을 것으로 그와잉타했다. 그동안 우버 측은 시스템상 사고가 전혀 없다는 입장을 보여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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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보은 스웨덴의 볼보 자동차가 생산한 SUV'XC90'에서 시험 주행을 하며, 해당 볼보 차량에 탑재된 충돌 경고 시스템과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은 해제된 상태였다.NTSB는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은 운전석에 있던 작업자의 직무 태만이라고 결론지었다. 운전자들은 도로 귀추나 자율주행 시스템을 면밀히 관찰할 의무가 있었지만 주행 중 휴대전화로 동영상을 보는 등 시각적으로 산만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보고서는 "당시 운전자가 주의했더라면, 보행자를 더 1개 빨리 발견하고 충돌을 피하거나 충돌의 영향을 미칠 가였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NTSB는 우버 운전자의 감시체제 운전자의 자율주행시스템 과신에 대처하지 못한 관리체제 미흡한 안전위험 평가 등이 사고 원인이라고 지적했다.실제로 우버는 운전자의 업무 귀추를 기록 영상으로 감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비했지만 확인 작업은 따로 하지 않았다.운전자를 두 체제로 하지 않은 것도 사태를 악화시킨 요인으로 꼽힌다. 즉 당시 사고는 우버의 안전불감증으로 발생했다는 결론을 내린 것이다. 샘 월트 NTSB 위원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지 않는 조직의 의사결정과 행동이 모여 사글리하고 연결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우보의 자율 주행 기술 개발 부문인 '어드밴스 테크놀로지 그룹(ATG)'는 사고 후 잠시 도로 주행 시험을 중단했지만 소프트웨어 개조 등 안전성을 높이고 2018년 12월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에서 시험을 재개했다. 우버 ATG 부문은 지금까지 발견된 결함 문제 해결을 위해 별도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NTSB는 우버ATG 부문,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 아이리조자 주정부, 미 자동차연합회(AAMVA)에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시정을 권고했다.​ http://www.thedailypost.kr/ 새로운 s/articleView.html?idxno=71457​ 이처럼 보행자를 확실히 인지하지 않은 사고가 다음에도 잇따르자 이에 대한 찬반 의견이 팽팽히 엇갈리고 있는 추세였다 그러나 핸들을 쥐지 않아도 목적지에 데려가겠다는 것은 대단히 매력적이고, 이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보완되고 보장되면 세계 각지에 드라이버 없이 오로지"탑승자"만의 차가 오가는 것으로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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