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어디까지 왔나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0:22

    저처럼 초보자에게는 꿈같은 기술인 자율주행 기술, 문제율 제로를 목표로 한 자율주행 자동차가 완벽하게 개발된다면 야간 장거리 운전도 문제 없을 것입니다.


    >


    특히 자율주행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연계해 운전자의 불쾌감 등을 인공지능인 AI가 스스로 감지해 주행 전체를 훼손하지 않고 편리하게 최적 상태로 바꾸는 기술도 선보였다니 기술 발전 속도는 정 스토리로 매우 높다.


    >


    한편 세계적인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의 자율주행 차량이 최근 사건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사망 사글리에 이은 이 사건으로 당시 사건 차량에 자율주행의 모든 것이 켜져 있었다고 해서 더욱 논란이 되었습니다만, 그렇다면 자율주행의 자동차 기술을 어디까지 믿을 수 있고 현재의 기술 수준은 어디까지 도달했을까요?


    자율 주행 자동차는 자동화에 따른 기술 수준을 5단계 수준으로 구분하세요.


    >



    >


    현재 자율주행차는 벤츠, 돈산디, BMW, GM, 포드, 테슬라 등 자동차 회사뿐 아니라 구글, 아기풀, 엔비디아 등 IT 업체들도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하나 5년에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상용화한 벤츠를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자율 주행 차량이 판매되고 있지만, 현재의 수준은 운전자가 주행을 상시 감시 감독해야 할 부분, 자율 주행 수준의 SAE기준 2에 머물고 있다는.


    그 중에 동상 디는 20하나 7년 SAE기준, 자율 주행 수준 3을 채우는 1모델의 A8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하고 주목을 받고 레벨 4수준의 완전한 자율 주행을 구현한 콘셉트카 담긴 아이콘이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분야에서도 독일 업체를 빼놓을 수 없는데 가장 최근의 7년간의 자율 주행과 관련된 특허를 보면, 약 52%가 독일 기업이라고 하니, 기존 자동차 제조업 강국의 입장을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서도 계속 계속 갈 것 같습니다.


    >


    한편 자율 주행과 관련해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를 보유한 도요타 자동차는 2020년까지 SAE기준 3차원 자율 주행 자동차를 발매하고, 레벨 4수준의 기술까지 확립하겠다며 GM은 2019년까지 자율 주행 레벨 4수준의 기술 개발을 예상했고, 블룸버그가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에서 현재 GM과 구글의 웨이 모르는 선두 주자로 현대 자동차를 후발 주자로 했지만, 참고로 우리 그와잉라의 기술 수준은 이들 기술 선진국에 비교하면 약 4.6년 기술 격차를 보였다고...하지만 위치 추적 기능 등의 몇몇 핵심 기술 등의 기술 수준의 은세계와 동등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조금은 놓인 것.


    현대·기아 차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아이 오니쿠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 차 양산 계획을 세웠다고 하니 우리 과 인라 작은 기업도 더욱 분발했으면 좋겠습니다.



    >


    기존의 자동차의 성능 개선뿐 아니라 레벨 4~5수준의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개발을 위해서는 각종 센서와 여러가지 기술의 개발이 더 요구합니다.이스라엘 모빌루아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영상인식 기반의 애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은 라이더(LiDAR)라는 사람의 눈과 같은 레이더 역할을 하는 자동차의 눈이며 센서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했다고 하는데 참고로 이 라이더기술이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의 성패를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핵심기술이라고 합니다.이와 같이 완전한 자율주행을 위한 자율주행자동차 기술 개발은 센서 기술 외에도 다음의 주요 기술개발이 요구됩니다.


    >


    자율주행차는 기존 자동차 산업과 IT 기술을 융합한 기술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이 결합되는 만큼 더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의 경우 플로리다, 네바다, 미시마로, 캘리포니아 등 첫 부주에서 자율주행차의 실제 주행테스트를 허용하는 법제화를 완료했습니다.그래서 본인, 문제는 해당 주민의 동의 없이 메인 모드가 테스트장이 되어 버렸다는 것인데 아직 기술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마택에서의 테스트인 만큼 사고 위험은 거의 매일 잠복해 있다는 점일 것이다.


    미래 문재율 제로라는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의 궁극적인 목표를 위해 현재를 위험에 빠뜨리는 사례라고 소견하지만, 현재와 미래 사이에 적절한 균형점은 없었는지 마지막으로 소견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